따갈로그어 배우기

[스크랩] 알아두면 좋은 따갈로그 영어와함꼐 섞어서 ㄱㄱ

번개맨 이충원 2018. 3. 18. 09:38

직접배운것이아니라 처자들 만나면서 그때그때 쓰는말들 외워놨다가 써봤어요 ^^;; 고수님들 죄송합니다.

 

아이나쿠 - 젠장/아놔 뭐 이런뜻인데 많이 쓰지요

 

아라이 (아가이) 꼬 - 나아퍼

 

마싸킷 - 졸라 아퍼

 

마싸랍 - 맛있다 (마싸킷 / 마싸랍 / 마싸지...;;; 헷갈리지마세요-_-)

 

디바 - Right (근데 요단어는 다바오에서 잘 안쓰더라고요 마닐라는 많이쓰던데)

 

아노 - what ? 가끔 ha~~? 라고들도 많이하지요

 

따마 - correct  요건 택시탈때 많이쓰지요.

 

디토 랑 - 요기요~~!! (택시에서 내릴시)

 

구와포 / 보기 - 잘생긴 (아마 남자분들 이소리 많이 들으시는분들 있으실겁니다 ㅋㅋㅋ)

 

빵잇 - 못생긴

 

랑 - only

 

구똠나 - 배고파

 

사안 - 어디 (따갈로그에서 요단어 들어가면 대부분 어디사냐, 어디냐 요런 의미가 많습니다)

 

일란 따오까나 - 몇살이세요?(일란 이란말이 들어가면 몇살/몇개/ 수 를 의미하는 의미가 많습니다)

 

아노 빵알란 모 - 이름뭐에요? (빵알란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명칭을 의미하는 의미가 많습니다)

 

꾸야 - 아저씨

 

아떼 - 아줌마 (젊은여자에겐 미스라고하세요 아뗴라고하면 기분나뻐합니다;; 아니면 바바애 라고해도되요 가끔 ㅋㅋ)

 

롤로 - 할아버지

 

롤라 - 할머니

 

로코로코 - 미친놈

 

로카로카 - 미친년

 

마방오 - 냄새좋네

 

말리복 - 변태

 

카와와 - 가난한 이런식의 의미라네요.  /돈없는/집없는/ 이런식의 백수 혹은 불쌍한/가엾은

 

마톨룩 까나 - 자세요

 

카씨 - 왜냐하면

 

팟 다이 - Die

 

빌리산 모 - 빨랑해

 

기싱 나 - 렛츠 고

 

메론 - I have

 

메론 까나 - Do u have?  예를 들어 메론까나 보이프렌 이러면 남친있어요?  가 되겠지요.

 

왈라 - I dont have

 

빠끌라 - ladyboy

 

바바애 - 아가씨

 

힌디 - dont (no)

 

힌디 코 알람 - I dont know

 

사비코 - I told you

 

사비모 - You told me

 

사빈야 - She(he) told me

 

아코 (코) - 나

 

이카우 (모) - 너

 

아이오모 - you dont like ,  끝에 모가 you를 의미하므로 코( I ) 로바꿔주면 아이오코 I dont like 가 되겠지요.

 

구스또모 - Do u like? 위와 같습니다. 모를 코로바꿔주면되요~  그럼 I like 가 되네요.

 

Diko kaya(디코 까이야) - I can't 근데 이거 필리핀 노래제목이라서 이렇게 말하면 웃어요 ㅋㅋㅋㅋ

 

Ingat 잉앗 - take care

 

마카노 - 얼마에요?

 

마마야 - 나중에

 

데까 랑 -잠깐만요

 

이히 - 오줌

 

리방 - 대변

 

CR - 화장실

 

마할끼타 - 사랑해요 이건뭐 다 아시지요

 

마할  - expensive

 

디타 - 이모

 

디리 - 여기

 

디토 - there

 

딸라가 - 정말?

 

아농 빠킷코 - so what? 처자가 한창말하는중에 이단어쓰면 기분나뻐합니다 -_-

 

시긴나 - please

 

투쓰브러쉬 나딧토 - 제발이빨닦어 -_-ㅋㅋ

 

바스토스 - 더러운

 

이카우 바할라 - It's up to u

 

 

 그리고


왁모 아코 카리무탄 - 날잊지마세요~~~~ 애들 감동먹음 ???ㅋㅋㅋ

 

 

 

한가지 더생각나네요... 마사지샵가서따이마사이받는데 살살 플리즈했다가... 바바애가 놀램...

알고보니 살살 이란 말이 자위행위란 뜻이래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장은 더 생각이 안나네요 ㅠㅠ

 

생소하기만했던 따갈로그도 오랜시간 생활하다보니 익숙해져가네요.

 

영어랑 따갈로그랑 살짝 살짝 조합해서 말하면 애들 재밌어하고 관심있어합니다 ㅎ

 

그리고 필리핀이 영어권나라지만 왠만큼 배운애들아닌이상

 

영어를 100% 다 소화하지 못하더라구요. 업소애들중엔 한국의 고등학교애들정도의 수준도있구요.

 

어떨땐 정석 영어보다 콩글리쉬가 더먹힐때도 있지요.

 

발음하실때 혀굴리시는 아메리칸발음보단 , 필리핀애들처럼 된소리 식으로 발음하시면 애들이 더 쉽게 이해합니다 ㅋㅋ

 

예를들어 

 

3 터미널 - 뜨리~~ 따미날

 

피불고스 - 삐 부르 고쓰 ~~~ 

 

이런식으로하면 쫌 더 잘 알아듣더라고요 ㅋㅋ


무쪼록 영어와 함꼐 섞어쓰시면 애들 되게 웃겨합니다!!! 그리고 본인을 더 기억하겠죠?^^


더많이알고있만...당장은.. ㅜㅜ


행여 정모나 모임떄 뵙게되시는분들꼐 특이한 단어 등등 전수드립니다 ㅎㅎㅎ

 

출처 : 필리핀 바기오의 모든 것
글쓴이 : 바기오의 모든 것 원글보기
메모 :